Skip to content

55% 이상의 방문자를 유도하는 기업 블로그

  • by HubSpot
  • on 2009.09.03 00:20
  • 0 Comments

Hubspot는 블로그를 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 각각 반씩 나누어 총 1,531명에게 설문조사를 했다.

설문조사 결과 블로그를 가지고 있는 회사 사이트는 그렇지 않는 회사에 비해 평균 55% 이상의 방문자 수와, 97%의 인바운드 링크(자신의 사이트로 돌아오는 링크), 434%의 페이지뷰를 가져오는 등, 전반적으로 훨씬 높은 마케팅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

stat1

왜 방문자가 중요한가? 
방문자가 많이 찾을 수록 브랜드나 상품,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며 이것은 판매와도 연결이 되기 때문이다.

 

stat2

왜 인바운드 링크가 중요한가?
검색엔진에서 사이트가 많이 노출되어 외부에서 유입되는 빈도가 많아진다.

 

stat3

왜 Indexed Pages(검색에 최적화된 페이지)가 중요한가?
검색에 최적화된 페이지가 많을수록, 검색엔진에서 노출될 수 있는 빈도가 많아 진다.

 

블로그가 웹사이트의 방문자수를 높일 수 있다는 말은 한번씩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블로그를 가지고 있지 않거나, 블로그를 한번도 제대로 활용해 보지 못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말에 공감을 못하고 있다.

이들이 블로그가 비즈니스에 어떻게 이점을 주는지 알게 된다면, 당장 블로그를 만들 계획이라도 세우거나, 이미 오래 전에 만들어놓고 방치해 뒀던 블로그에 다시 글을 쓰려고 시도를 하게 될 것이다. 블로그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위한 매우 주요한 자산이기 때문이다.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위한 블로그의 4가지 역할

  1. 사이트를 찾는 온라인 유저에게 새로운 콘텐츠 제공이 가능하게 된다. (당신의 사이트를 찾아오는 사람은 고객일수도 있지만, 구직자, 파트너 또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일수도 있다.)
  2. 당신의 사이트를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노출 시킬 수 있다. (검색엔진은 새로운 콘텐츠가 계속 업데이트 되는 사이트를 사랑한다)
  3. 사람들이 당신이 쓴 글에 덧글을 쓰게 만들 수 있다. 이 덧글을 통해 고객지원,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격려와 제안을 받게 됨으로써 고객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우리의 서비스나 상품을 대하고 있는지에 대해 쉽게 파악할 수 있다.
  4. 사이트의 콘텐츠를 소셜미디어(Twitter, Facebook, Flickr) 서비스로 쉽게 퍼트릴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한다. 이 뜻을 당신의 브랜드를 좀더 많은 사람들에게 인식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당신의 회사의 브랜드, 상품, 또는 서비스에 좀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하고 싶지 않으십니까? 블로그는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열쇠 입니다.

글 · 에디팅 | kimee
글 · 그래프 | Hubspot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