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2019년 9월 웹 개발 동향] 기본적인 생활 스타일을 받아들이는 법과 단순해지기 힘든 이유

지난 한 달 간 웹 개발에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안셀름 하네만이 매달 읽을거리를 리스트로 정리하여 꼭 알아두어야 할 모든 정보를 요약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삶을 너무 복잡하고, 바쁘고, 다채롭게 만들고 있지 않나요?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여 일할수록 사람들은 단순한 기술과 자연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재충전을 위한 여가활동조차 경쟁이 되어가는 가운데 일을 더 많이 하고 생산성을 더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일을 찾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지만 오늘날의 추세는 아직 그렇습니다. 일을 마치면 두 시간 정도는 요가를 해야 하고 복잡한 자세를 익힐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넷플릭스에서 시리즈를 몰아서 보는 취미도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동향에서는 기본적인 생활 스타일 누리기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육체노동이나 숙련된 노동에 비하면 생각만으로도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 즉 아이디어라는 꽃으로 가득한 꽃밭에서 산다는 것은 정말 부러운 특권입니다.”

나디아 에그벌Nadia Eghbal의 “기본적으로 살기”

‘기본적’이란 말은 어떤 의미일까요? 소신을 굽히지 않고, 초과 근무가 일상이지 않으며, 더 많은 업무로 하루를 채우거나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기술을 찾지 않는 것입니다. 명상이나 요가 또는 다른 건강관리와 스포츠 활동은 물론 생산성이나 수면을 해치려 하지 마세요. 해야 할 일을 하고, 침묵을 즐기고, 일을 끝내면 아무것도 하지 마세요. 불필요한 물건에 지출할 돈이 늘어나거나 인류를 가로막는 기술이 늘어날수록 기본적인 삶을 산다는 것은 미덕인 동시에 사물을 대하는 기본적인 생각입니다.

 

업데이트 소식

 

일반 소식

  • 크리스 코이어Chris Coyier2019년 웹사이트가 자바스크립트 없이 작동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질문을 던집니다. 이 질문은 자바스크립트를 비활성화한 사용자를 위해 웹사이트를 제작하기보다 점진적으로 개선해나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결론으로 이어지는 몇 가지 생각으로 나뉩니다.

 

보안

 

UI/UX

  • 오늘날에는 쌓아두기가 쉽습니다. 우리는 설문조사에 더 많은 질문을 보태고, 디지털 인터페이스에 더 많은 버튼을 추가하며, 사람들에게 더 많은 부담을 줍니다. 단순해지기란 어렵습니다.

 

웹사이트 성능

 

Visualization of high impact on the battery when scrolling a page with complex rendering and video playback.
복잡한 렌더링과 비디오가 포함된 페이지를 스크롤하면 배터리 수명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전력 효율성이 높은 페이지로 만들 수 있을까요? (이미지 출처)

 

 

자바스크립트

 

도구

  • 웹 서비스에 사용할 상태 페이지가 필요하다면 새로운 도구가 여기 있습니다. 뛰어난 오 디어Oh Dear가 이제 상태 페이지까지 지원해줍니다.
  • 배스천 올기어Bastian Allgeier웹의 간결함, 그리고 개발을 시작할 때 환경과 현재 환경에 대한 생각을 공유합니다. 향수를 불러일으킬지 모르겠지만 단순히 FTP를 통해 파일만 올리면 서버에서 홈페이지가 나오던 때는 쉬웠습니다. 여러 CI/CD 도구가 나온 지금은 보안과 버전 관리, 테스트 측면에서는 많은 이점이 생겼지만 간단한 방법은 아닙니다.

 

접근성

 

일과 삶

  • 애덤 블랜처드Adam Blanchard가 코펜하겐에서 열린 테크페스티벌TechFestival의 내용과 자신의 생각을 요약하여 조직을 바꾸는 태도를 공유합니다.
  • 클레어 루Claire Lew가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방식에 대한 질문이 왜 잘못되었고, 훌륭한 관리자가 직원들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지원하여 어떻게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게 만드는지 설명합니다.
  • 많은 개발자가 능률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흐름이 끊기는 것을 싫어합니다. 새뮤얼 테일러Samuel Taylor‘개발자 vs 다른 사람’의 사고방식이 팀 내 신뢰를 떨어뜨리는 이유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기사를 썼습니다. 사람들이 왜 당신의 흐름을 끊는지 자문하고 이를 효율을 높일 기회로 여기세요.
  • 나디아 에그벌이 우리의 모든 생각을 표면화하는 것이 왜 좋지 않은지 공유합니다. 삶의 기본을 수용하는 것은 우리가 더 집중해야 할 미덕이며 이 글은 우리를 생각하게 만드는 양식입니다.
  • 할 일 목록에서 한 가지 문제부터 해결하는 방법은 ‘그 문제가 너무나도 의미 있고 중요한 나머지 불확실성을 가져다주고, 피하게 하고, 도망치게 하고, 혼란스럽게 하고, 안심하게 하고, 미루게 합니다.’

 

그 밖의 소식

 

도서 소개

매트 마키스의 신간  『웹디자이너를 위한 자바스크립트』
자바스크립트의 기본 원리를 상세히 설명하여 디자이너나 개발자 또는 자바스크립트 초보자도 손쉽게 자바스크립트를 배울 수 있습니다. 기본 문법과 규칙, 함수, 객체, 루프의 개념을 예제와 함께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자바스크립트의 강점인 간결하고 반복을 최소화하는 코드 작성법을 보여줍니다.
저작권 정보이 글은 Smashing Magazine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저작권자의 정당한 허락을 받은 저작물로 한국어판 저작권은 웹액츄얼리에 있습니다. 웹액츄얼리의 서면 동의 없이 무단 전재, 복제를 금합니다. 원본은 Monthly Web Development Update 9/2019: Embracing Basic And Why Simple Is Hard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여를 기다립니다!웹액츄얼리에서 웹디자인 관련 영문 번역자를 찾습니다. 웹 콘텐츠 번역에 관심 있는 분은 메일로 간략한 본인 소개와 번역 이력을 보내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books@webactually.co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