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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shing Magazine’ 기사 모음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웹 디자인 분야 온라인 미디어 중 하나로 2006년 스벤 렌나르츠와 비탈리 프리드만에 의해 설립되었다.
웹 디자인계에서 실력을 인정받는 전문가들이 필자로 참여하여 웹 디자인, 웹 개발 관련 도서와 e북을 출판하고, 수준 높은 심층기사를 꾸준히 게재하고 있다. 2014년 현재 매달 1억 회 이상의 페이지 뷰, 평균 600만 명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트위터 팔로워도 78만 명 이상이다.
매년 글로벌 웹 디자인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최신 이슈를 논의하는 등 웹 디자인계의 질적인 발전을 이끄는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 디자인
    개발자가 알아야 할 피그마의 모든 것
    피그마(Figma)는 전 세계 수많은 회사가 채택해 사용하고 있는 UI GUI 디자인 툴입니다. 피그마는 브라우저 기반의 툴이라서 아무것도 설치할 필요가 없고, 운영체제와 상관없이 모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완전히 클라우드 기반이어서 항상 최신 버전의 디자인을 볼 수 있고, 내장된 협업 툴을 이용해 어느 때보다 쉽게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 모두보기
    머신 러닝 시작하기
    머신 러닝의 목표는 데이터에서 다양한 형태의 패턴을 알아내고, 분포를 연구해 수많은 과제를 완수하고 예측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수준의 많은 주제를 가진 데이터들을 재구성하고 패턴을 찾아내는 과정에 필요한 것이 머신 러닝의 '추상화'입니다. 이 글은 머신 러닝의 근본 주제들을 다룹니다. 특히 UC버클리대학 조너선 쇼축(Jonathan Shewchuck) ...
  • 워드프레스
    정적 사이트 생성기 Eleventy로 워드프레스 사이트 옮기기
    요즘은 너나없이 블로그와 유튜브로 자신을 표현합니다. 그중에서도 카카오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브런치처럼 누구나 콘텐츠를 쉽게 추가해서 운용할 수 있는 블로그가 대세입니다. 이런 블로그들은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특정 데이터를 보여주거나 기능을 수행하는 동적 사이트와는 다른, 모든 사용자가 같은 내용을 보는 정적 사이트입니다. 요즘에는 이런 정적 사이...
  • 디자인
    2021년으로 향하는 카운트다운
    지난 1년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는 사회적 거리두기, 언택트였습니다. 1년 동안 게재한 <스매싱 매거진 월간 동향>의 큰 흐름 역시 원격 작업, 재택 근무였습니다. 올해 마지막 동향 기사에도 원격 근무에 도움이 될 만한 여러 툴들을 소개합니다.
  • 디자인
    접근성과 사용성 엮어내기
    빠르게 변하는 웹 환경에서 장애인들은, 특히 시각 장앤인들은 과연 인간다운 삶을 얼마나 영위하고 있을까요? 이런 염려와 공감, 배려의 마음으로 전 세계의 많은 개발자가 쉼 없이 '웹 접근성'에 대한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필자 역시 시각 장애인을 대상으로 웹 접근성 테스트를 실시했고, 테스트를 통해 발견한 중요한 점들을 이 글을 통해 공유하고 ...
  • UX
    [스매싱 매거진 11월 총정리] 스매싱하기 딱 좋은 때입니다!
    여전히 전 세계가 CODIV-19로 술렁이고 있습니다. 뒤숭숭한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세계 곳곳에서 개발자들은 웹 업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술들을 속속 발표하고 있습니다. 스매싱 매거진 월간 동향을 통해 새롭고 기발한 아이디어들을 만나봅시다.
  • 웹디자인
    [스매싱 매거진 10월 총정리] 가이드와 자료로 풍성한 가을
    이제 2020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CODIV-19로 인해 잃은 것이 많은 한 해였지만 본능적으로 한계를 극복하고 개선해 나아가면서 우리 모두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재난을 통해 우리 자신을 한 번 더 돌아보는 계기를 맞았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전 세계 10월 웹 동향을 간추려 보았습니다.
  • 반응형
    [스매싱 매거진 9월 총정리]국경 없는 웹디자인의 세계
    전 세계가 패닉에 빠져 있는 지금도 각자의 분야에서 보다 나은 웹 환경 구축을 위해 매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스매싱 매거진 9월 동향에서는 그들의 기발하고 열정적인 연구 결과들을 소개합니다.
  • 사용자경험
    [스매싱 매거진 8월 총정리] 온라인에서 능력 향상하기
    디자이너는 정확한 기능을 얻거나 대담한 상호작용 기능을 갖춘 디자인을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내지만 사용자는 기능이나 디자인과 관계없는 아주 다른 문제들로 헤매기도 합니다. 결제를 하던 사용자가 오타를 발견하고 뒤로가기 버튼을 눌렀을 때 그동안 입력한 정보가 지워지면 어떨까요? 다시 시도할까요? 베이마드 연구소는 "기대를 저버리는 '뒤로가기' 버튼의 디자인 패...
  • 사용자경험
    더블 다이아몬드 모델로 바르게 리서치하기
    제대로 된 제품을 출시했다고 해서 향후 연구 기회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실사용자 행동을 새롭게 탐색하는 기회는 제품 기능의 추가나 제거, 작동 방식 변경에 대한 영감을 계속 불어넣어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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